UNLEASH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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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8월 2일 업데이트 종료 안내
2014.07.30

안녕하세요. iustice 입니다.

 

금일 패치가 종료되어 안내하여 드립니다.

 

 

 

- 4지역 이후의 대부분의 메인 퀘스트, 필드, 하드코어의 난이도가 하향조정되었습니다.

 

- 3지역 후반 부터, 이후 모든 레이드의 난이도가 하향조정되었습니다.

  ( 점검 이전에 소환해 두신 레이드에는, 수정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레이드명

지역 

이전대비 HP 감소

공격능력(스킬,평타등) 감소

 영람회

 3

10%

 

 부유령

 3

25%

 

 몽화의 재앙

 4

20%

 15%

 인명구조

 4

20%

 20%

 현자알현

 4

20%

 40%

 무당사제

 4

20%

 25%

 푸른신수

 4

20%

 20%

 보석수집

 5

35%

 10%

 우유강탈

 5

35%

 40%

 천사연금

 5 

35%

 30%

 목장 지키기 

 5 

35%

 30% 

 별의 사도

 6

50%

 20%

 건슈팅

 6

50% 

 60%

 들에 핀 꽃

 6

50%

 40%

 비밀의 화원

 6

30%

 40%

 목동과 맹견

 7

50%

 30%

 

 

- 창고의 최대치가 328 -> 400 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레이드의 마지막 타격을 가했을 때, 기여도가 낮아도 

  레어도 패널티를 받지않는 패치 사항은 7월 24일부터 적용되어 있습니다.

 

- 자신의 레벨보다 현저히 차이가 나는 전투를 승리하였을 때,

  보상으로 획득하는 녹스 갯수에 제한이 걸리는 패널티는

  7월 24일부터 삭제되어 있습니다.

 

 

- 작업상의 실수로, 신규 DLC 긴급수정에 따른 B.F 포션이 먼저 지급되었습니다.

  공지해 드린 것 처럼 8월 7일까지 환불은 가능하나,

  지급하여 드린 포션은 회수합니다.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미 사용하신 경우, 환불을 요청하실 때 스피어를 통해 회수합니다.)

 

 

[패치 이후 수정사항]

- 조합 전용 녹스 '부러진 검'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없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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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ustice 입니다.

 

매서운 더위속에 축 녹아서 늘어져가는 여름입니다.

 

남반구는 시원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호주에 가보고 싶습니다.

쿼카를 보고 싶어요.

 

이번 주 업데이트 및 패치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업데이트 분량이 굉장히 많은 관계로, 토요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NStore 오픈 안내]

네이버 NStore가 금주 중 오픈됩니다.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APK를 받지 못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제 곧 오픈할 NStore 버전을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NStore 특전 녹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아직 배포 방법을 결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추후 배포 방법이 정해지는 대로, 바로 공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DLC 수정공지]


먼저, 이번 7월에 출시된 '달빛 아래서' DLC의 스킬 조정에 관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원래대로라면, 신규 DLC는 가급적 출시이후 가까운 시일안에는

패치를 하지 않도록 하고 있으나

이번 DLC의 제작 과정에서 스킬 제작 중 실수가 있어,

부득이 하게도 이번 밸런스 패치에 신규 DLC인 '달빛 아래서'가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하여, 신규 DLC 구매자 분들 ( 8월 2일 패치이전 구매자 분들) 께

다음과 같이 환불이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8월 7일까지 unleashed@iustice.net 으로 'DLC 환불' 이란 제목을 달아

  아이디 (= 메일주소) 를 보내주시면, 스피어로 전액 환불조치하여 드립니다.


- 8월 7일까지 환불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긴급조정에 따른 보상으로 B.F 포션 10개가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컨텐츠 업데이트]


- 새로운 메인 퀘스트가 업데이트 됩니다.

 

- 무한루프 행성 '에포레'의 녹스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필드 퀘스트와 레이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 두번째 지역 '반란군 야영지'의 일부 도전과제 퀘스트들이 변경됩니다.

   적 구성이 변경되고, 난이도가 하향됩니다.

 

- 새로운 도전과제 3 개가 업데이트 됩니다. 세번째 지역 '란티츠 성' 의 녹스들입니다.

 

 

[DLC 쿠폰 관련 수정]

 

최근 업데이트에서, 'DLC 쿠폰' 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이전 DLC쿠폰은 '루아르'를 제외한 모든 DLC를 쿠폰과 교환할 수 있었으나,

이전 패치로 인하여 'DLC 구매 시 300스피어 할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DLC마다 가격이 각각 달라, 쿠폰의 가치가 달라져 배포가 어려웠던 점을 감안하였고

이후 여러가지 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배포하기 위하여 수정되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테스트 서버에서 수정 후 추후 적용될 사항이었으나,

이전 패치 도중 실제로 반영되어 버렸습니다.

 

이전 쿠폰을 보유하셨던 분들께서 급작스러운 변경으로 인해 놀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적용된 새로운 쿠폰 정책은 되돌리기 어려운 상태임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쿠폰 변경에 따른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DLC 쿠폰을 보유한 모든 계정에, DLC 쿠폰을 1 장씩 더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 금주 점검 중 우편으로 보내집니다 )

 

 

[밸런스 패치]


현재 저희는 '도전과제를 통한 Cost 증가' , '적 스펙 약화' 등을 통해

과도한 파워 인플레로 인해 높아진 난이도를 낮추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의 주요 수정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이드, 메인 퀘스트에 등장하는 적들의 체력 감소 및 공격능력 약화. 

 

- 'ATK 영구 증가' 스킬 중, 이전 패치에서 누락되었던 부분의 수정.

 

- 일정 비율로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효과 '증폭' 의 중첩불가

 

- 일정 수치로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효과 '증강' 의 적용방식 변경

 

- 평타 횟수를 증가시켜주는 '더블어택' 의 중첩불가

 

-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의 중첩불가 및, 무적 종료 후 무적효과에 대한 쿨타임

 

- 적의 행동을 봉쇄하는 군중제어기 중, 지속시간이 과도하게 긴 스킬 수정.

 

 

 

 취월영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패시브

내,내가 그렇게 성가셔?

이전

딜러가 전투불능이 될 경우, 파티에 '하은'이 있다면 '하은'의 라인에 스킬의 피해가 35% 증가하는 '증폭'을 걸고, 치명타 확률을 24% 증가시키며, 취월영의 HP만큼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딜러가 전투불능이 될 경우, 파티에 '하은'이 있다면 '하은'의 라인에 스킬의 피해가 35% 증가하는 '증폭'을 걸고, 치명타 확률을 24% 증가시키며, 취월영의 HP만큼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ID 엑셀러

 

평타위주 덱의 핵심 녹스 엑셀러 시리즈의 직렬대화 관련이 수정됩니다.

서포터 포지션이 있어 다른 평타 보조의 서포터가 섞였을 때 시너지가 과도하게 나오는 점을 감안하여

엑셀러 시리즈가 서포터로 있을 때, 효과가 줄어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스피어 조합인 '수영부 엑셀러' , '중학생 엑셀러' , '대학생 엑셀러' 보유자 분들께는

각각의 녹스마다 B.F 포션 1개를 지급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패시브

한 대 더. 어때?

이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치명타가 3%씩, 피해량이 5%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치명타 확률이 3%씩, 피해량이 5%씩 증가합니다. ( 'ID 엑셀러'가 딜러가 아니라면, 절반의 효과만을 받습니다. )


 수영부 엑셀러

 

패시브

자,자꾸 쳐다보지 마..

이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치명타 확률이 5%씩, 피해량이 8%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치명타 확률이 5%씩, 피해량이 8%씩 증가합니다. ( '수영부 엑셀러'가 딜러가 아니라면, 절반의 효과만을 받습니다. )

 

 중학생 엑셀러 

 

패시브

다른 사람은 보지마.

이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 + 자신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고리' 수치 ) 만큼 피해량이 5%씩, 치명타 확률이 3%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 + 자신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고리' 수치 ) 만큼 피해량이 6%씩, 치명타 확률이 3%씩 증가합니다.  ( '중학생 엑셀러'가 딜러가 아니라면, 절반의 효과만을 받습니다. )

 


 대학생 엑셀러 

 

패시브

다른 데를 보다니. 에잇.

이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피해량이 11%씩, 치명타 확률이 6%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대상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피해량이 12%씩,  치명타 확률이 6%씩 증가합니다.  ( '대학생 엑셀러'가 딜러가 아니라면, 절반의 효과만을 받습니다. )

 

ATK 영구 증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액티브

데이트 할 사람?? 어, 어라?

이전

적 대상 1인 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모든 적에게 '직렬 대화'를 겁니다. ( 최대 6 ) 이후, ( 증가시킨 '직렬 대화' 수치의 총합 x 800 ) 만큼 라인의 ATK가 영구히 증가합니다. ( 라인 최대 HP의 60% 이상으로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변경 후

적 대상 1인 에게 쌓여있는 직렬 대화 수치만큼, 모든 적에게 '직렬 대화'를 겁니다. ( 최대 5 ) 이후, ( 증가시킨 '직렬 대화' 수치의 총합 x 800 ) 만큼 라인의 ATK가 영구히 증가합니다. ( 최대 증가량은 7200 이며, 라인 최대 HP의 60% 이상으로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ID 쿠쿠루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새 기능. 시험해 볼게요.

이전

대상 아군 1인에게, 2턴간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 '스칼렛 블리츠' 태그마다, 증가율이 2%씩, 유지 시간이 1턴 증가합니다. (최대 30% , 12턴)

변경 후

대상 아군 1인에게, 1턴간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 '스칼렛 블리츠' 태그마다, 증가율이 3%씩, 유지 시간이 1턴 증가합니다. (최대 40% , 6턴)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공격력 증가' 액티브에 제한치가 설정되었습니다.


액티브

괜찮네요. 기록해 둘께요.

이전

대상 아군 1인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을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이 가진 공격력 증가 효과 중, 가장 수치가 높은 것을 골라, 공격력 증가량을 10% 증폭시킵니다. 쿠쿠루의 레벨마다 증폭량이 1%씩 상승합니다.

변경 후

대상 아군 1인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을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이 가진 공격력 증가 효과 중, 가장 수치가 높은 것을 골라, 공격력 증가량을 10% 증가시킵니다. 쿠쿠루의 레벨마다 증폭량이 1%씩 상승합니다. ( 최대 3만 )

 


 메이드 그라비톤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맛있어 지시오~ 큐웅~

이전

메이드 그라비톤의 ATK x 1.5 만큼, '스칼렛 블리츠' 혹은 '초능력자' 태그를 가진 모든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각 딜러들의 소모된 HP 만큼,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18턴까지는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메이드 그라비톤의 ATK x 1.5 만큼, '초능력자' 혹은 '스칼렛 블리츠' 태그를 가진 모든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각 딜러들의 소모된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합니다. 18턴까지는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라샤


'증강'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일정 턴 수 동안 지속되는 효과에서, 일정 횟수동안 적용되도록 변경

 

액티브

잠깐, 식용이 아냐! 꺄악!

이전

라샤의 HP x 0.7 만큼, 무작위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고, 지정한 아군 1인에게 동일한 양 만큼 스킬 공격력이 상승하는 '증강'을 겁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라샤의 HP x 0.7 만큼, 무작위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고, 지정한 아군 1인에게 동일한 양 만큼 스킬 공격력이 상승하는 '증강'을 겁니다. 적용 회수는 ( 25 + 대상의 Cost ) 입니다.

 

 세시리트

 

군중제어기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액티브

1만번째 남편은 누구?

이전

라인에 남성 캐릭터가 없는 모든 딜러에게 '실명'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라인에 남성 캐릭터가 없는 모든 딜러에게 '실명'을 겁니다. 3턴간 유지됩니다.

 

 DJ. 미에네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증폭' 효과를 아군 전체에 주는 스킬에서, 아군 단일 대상으로 변경됩니다.

'증폭'의 기본치와 최대치, 태그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액티브

DJ.미에네 입니다.

이전

아군 라인 전체에, 스킬 피해량이 4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의 '예능' 혹은 '로리' 태그를 가진 캐릭터 마다, 효과가 3%씩 증가합니다. (최대 70%) 10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선택한 아군에게, 스킬 피해량이 45%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 내의 '예능' 혹은 '로리' 태그를 가진 캐릭터 마다, 효과가 5%씩 증가합니다. (최대 80%) 5턴간 유지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실루엣
 

군중제어기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액티브

진정하세요 여러분.

이전

적,아군 모두에게 '절대침묵'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실루엣의 HP 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변경 후

적,아군 모두에게 '절대침묵'을 겁니다. 6턴간 유지됩니다. (어시스트 자리에 있다면 절반) 실루엣의 HP 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액티브

어머어머. 그만 싸우세요.

이전

적,아군 모두에게 '평타봉쇄'를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실루엣의 HP 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변경 후

적,아군 모두에게 '평타봉쇄'를 겁니다. 6턴간 유지됩니다. (어시스트 자리에 있다면 절반) 실루엣의 HP 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티세스
 

군중제어기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액티브

데굴데굴데굴

이전

적 대상 1인에게 ATK x 1.2 만큼 피해를 주고, 1턴간 유지되는 '봉인'을 겁니다. 전투내에 존재하는 모든 '로리','무뚝뚝' 태그 만큼 피해량 35%, 유지 시간 1턴씩 증가됩니다. (최대 1200% , 16턴)

변경 후

적 대상 1인에게 ATK x 2 만큼 피해를 주고, 1턴간 유지되는 봉인을 겁니다. 전투내에 존재하는 모든 '로리' 혹은 '무뚝뚝' 태그를 가진 캐릭터 마다 피해량 50%, 유지 시간 1턴씩 증가됩니다. (최대 1200% , 8턴)

 

 베리 에이드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실은…제가..가장..어려요

이전

대상 아군 딜러의 ATK를, 자신의 ATK 만큼 증가시킵니다. 전투에 있는 '로리' 태그 수 만큼 증폭시키는 수치가 50%씩 늘어납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대상 아군 딜러의 평타 공격력을, 자신의 ATK 만큼 증가시킵니다. 전투에 있는 '로리' 태그 수 만큼 증가시키는 수치가 50%씩 늘어납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갑부 메이드장 체리

 

피해량의 상한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액티브

제꺼죠. 어디 손을 대시려고.

이전

전투내에 존재하는 '메이드' 태그 수 만큼, 적 1인에게 '체리의 돈다발'을 겁니다. 각각 효과마다, 대상은 8턴간 매 턴마다 ( 체리의 라인 최대 HP x 15% ) 의 피해를 입습니다. 최대 피해량은 대상의 최대 HP 의 1.5%입니다.

변경 후

전투내에 존재하는 '메이드' 태그 수 만큼, 적 1인에게 '체리의 돈다발'을 겁니다. 각각 효과마다, 대상은 8턴간 매 턴마다 ( 체리의 라인 최대 HP x 15% ) 의 피해를 입습니다. - 이 피해량은 대상의 최대 HP x 1.5% 혹은 45,000 을 넘지 못합니다. ( 체리가 딜러라면 최대치는 60,000 입니다. )

 

 

 마미아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무적'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무적'을 연속하여 걸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액티브

모여라 모련고!

이전

(아모리아 4인이 모두 있고, 대상에 모련고뱃지가 14이상일때 발동) 아군 대상에게 쌓인 모련고뱃지를 14 깎습니다. 2턴간, 대상은 평타공격력이 3배, 스킬 피해량이 50% 증가, 모든 피해에 무적이 됩니다. 사용 후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 선택한 아군의 '모련고 뱃지'를 14 소모하여 발동 ) 2턴간, 대상은 평타 공격력이 3배, 스킬 피해량이 50% 증가, 평타와 스킬 피해에 '무적'이 됩니다.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무적','무적불가'가 있다면 '무적'효과는 걸리지 않습니다. )

 

 후타바

 

'증강'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일정 턴 수 동안 지속되는 효과에서, 일정 횟수동안 적용되도록 변경

액티브

난 여기서 나가겠어!!

이전

(대상 아군의 '순결부적' 51 이상 발동) 대상의 '순결부적' 수치를 50 깎고, 8턴간 '후타바'의 ATK x 0.7 만큼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사용 후 Skill Off 가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대상 아군의 '순결부적' 51 이상 발동) 대상의 '순결부적' 수치를 50 깎고, '후타바'의 ATK 만큼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40회 적용됩니다. 사용 후 Skill Off 가 되지 않습니다.

 

 시모르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과일하나 드세요!

이전

시모르의 HP 만큼, 대상 아군 1인의 HP를 회복시키고, 스킬의 피해량이 14%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시모르의 HP x 2 만큼, 대상 아군 1인의 HP를 회복시키고, 3턴 동안 스킬의 피해량이 25%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대상에게 '멍멍이귀' 태그가 있다면 '증폭' 의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테토라 에오루

 

'증폭'을 걸어주는 패시브가 광역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강습. 개시.

이전

현재 턴이 1턴이고, 파티에 '세오르 비터즈' 태그가 4 이상이라면, 턴의 끝에 아군 전체 딜러에게 스킬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광역 스킬] '세오르 비터즈' 태그를 가진, 모든 아군 캐릭터들이 시전하는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피델리아

 

'증강'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일정 턴 수 동안 지속되는 효과에서, 일정 횟수동안 적용되도록 변경

 

액티브

뭐든 지시해줘요. 달려갈게요.

이전

아군 1인에게, 피델리아의 ATK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3턴간 유지됩니다. 현재 턴이 42턴 이상이라면, '증강'의 효과가 2배가 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피델리아의 ATK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 30 + 현재 턴 수 ) 만큼 적용됩니다.

 

이 금아

라인에만 적용되는 패시브가 광역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더욱 먼 곳을 보세요.

이전

적에게 스킬에 의한 피해를 줄 때, 스킬의 시전자가 '무궁국' 태그를 갖고 있다면, 피해량에 ( '이 금아'의 ATK ) x ( '파티내 '무궁국' 태그 수' ) x 0.15 를 더합니다.

변경 후

[광역 스킬] 적에게 스킬에 의한 피해를 줄 때, 스킬의 시전자가 '무궁국' 태그를 갖고 있다면, 피해량에 ( '이 금아'의 ATK ) x ( '파티내 '무궁국' 태그 수' ) x 0.1 을 더합니다. 


청린

 

광역 패시브가 추가됩니다.


패시브

먼저, 정숙하게 만들고나서.

신규

[광역 스킬] 적에게 스킬에 의한 피해를 줄 때, 스킬의 시전자가 '무궁국' 태그를 갖고 있다면, 피해량에 ( '청린'의 ATK ) x ( '파티내 '무궁국' 태그 수' ) x 0.1 을 더합니다. 

 

'무적'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무적'을 연속하여 걸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액티브

입맛이 없어지게 해줄께.

이전

아군 1인을 선택하여, 대상의 라인에 '무궁국' 태그가 있다면 발동합니다.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방해효과 (ex: 출혈, 감전 등) 를 모두 해제합니다. 3턴간 평타와 스킬의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을 선택하여, 대상의 라인에 '무궁국' 태그가 있다면 발동합니다.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효과 (ex: 출혈, 감전 등) 를 모두 해제합니다. 3턴간 평타와 스킬의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무적','무적불가'가 있다면 '무적'효과는 걸리지 않습니다. '무적'효과가 끝나면 2턴간 '무적불가' 상태가 됩니다.)

 

 

 자하 

 

'증강'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일정 턴 수 동안 지속되는 효과에서, 일정 횟수동안 적용되도록 변경

 

액티브

비싸긴 한데. 빌려줄께.

이전

아군 1인에게, 1턴간, 스킬 피해량을 4000 증가시켜주는 '증강'을 걸고, 턴을 넘겨줍니다. 현재 턴 수 만큼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최대 3만) 이 스킬을 사용해도, 해당 턴에 다른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스킬 피해량을 4000 증가시켜주는 '증강'을 걸고, 턴을 넘겨줍니다. 현재 턴 수 만큼 효과가 30% 증가합니다. (최대 3만) 37회 적용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해도, 해당 턴에 다른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틸라 메카

 

'더블어택'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더블어택'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더블어택'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파우웰의 3차 가속기

이전

자신의 라인에, 평타 공격시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겁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자신의 라인에, 평타 공격시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겁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중복불가 - 이미 같은 효과가 걸려 있다면, 모두 제거합니다.)

 

 

 아틸라 

 

'더블어택'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더블어택'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더블어택'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잘 봐둬. 난 꽤 빠르니까.

이전

자신의 라인에, 평타 공격시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겁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자신의 라인에, 평타 공격시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겁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중복불가 - 이미 같은 효과가 걸려 있다면, 모두 제거합니다.)

 

 주화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가훈 - 단숨에 깔끔히.

이전

아군 1인에게, 스킬의 피해량이 6%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 '암살' 혹은 '영력' 태그를 가진 캐릭터마다, 증가량이 2%씩 가산됩니다. (최대 30%) 6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스킬의 피해량이 6%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 '암살' 혹은 '영력' 태그를 가진 캐릭터마다, 증가량이 2%씩 가산됩니다. (최대 30%) 4턴간 유지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스위츠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춤 출 시간. 모두 올라와!

이전

대상 아군에게, 10%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스위츠의 레벨이 최대라면 10%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또한, 파티내 '예능' 태그마다 증가량이 2%씩 증가합니다. (최대 30%) 8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대상 아군에게, 20%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내 '예능' 태그마다 증가량이 3%씩 증가합니다. (최대 50%) 3턴간 유지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솔라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리듬이 맘에 안들어.

이전

솔라의 ATK 만큼, 대상 아군 1인에게 피해를 줍니다. 대상에게 '증폭'이 걸려있다면, 6턴간 스킬의 위력이 1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 내 '예능'태그마다 1%씩 추가됩니다. (최대 15%)

변경 후

솔라의 ATK 만큼, 대상 아군 1인에게 피해를 줍니다. 대상에게 3턴간 스킬의 위력이 1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파티 내 '예능'태그마다 2%씩 추가됩니다. (최대 30%)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보라

 

ATK 영구 증가 효과 중, 이전 패치에서 수정되지 않아 추가로 수정됩니다.


액티브

이 사람이 제일 싫어요.

이전

생존한 아군 딜러가 2인 이상일 때 발동합니다. 아군 중에서 ATK가 가장 높은 딜러를 골라, 보라의 HP 만큼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파티 내 '예능' 태그 마다 증가량이 300 추가됩니다.

변경 후

생존한 아군 딜러가 2인 이상일 때 발동합니다. 아군 중에서 ATK가 가장 높은 딜러를 골라, 보라의 HP x 0.5 만큼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파티 내 '예능' 태그 마다 증가량이 150 추가됩니다. (최대 4000 )

 

 화령

 

라인 ATK 기반 스킬공격에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액티브

지, 진짜로 베는거야? 덜덜덜..

이전

파티내 '도검' 태그 수 x 15% 만큼, 8턴간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후, 무작위의 적 1인에게, 라인의 ATK x 0.6 만큼 피해를 줍니다. 파티내 '도검' 태그 수 만큼 반복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이후 1턴간 '기절'에 걸립니다.

변경 후

파티내 '도검' 태그 수 x 15% 만큼, 8턴간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후, 무작위의 적 1인에게, 라인의 ATK x 0.6 만큼 피해를 줍니다. 파티내 '도검' 태그 수 만큼 반복합니다. (최대 6회)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이후 1턴간 '기절'에 걸립니다.

 

 비엔
 

ATK 영구 증가 효과 중, 이전 패치에서 수정되지 않아 추가로 수정됩니다.

ATK 영구 증가 효과가 공격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액티브

치마 착용자는 물구나무 벌칙

이전

아군 1인을 선택하여, 여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의 최대 HP를 50% 감소시킵니다. 감소량의 50% 만큼 대상에게 고정 피해를 줍니다. 감소량의 25% 대상의 ATK를 영구히 증가시킵니다. 이 스킬을 통해 대상은 전투 불능이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을 선택하여, 여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의 최대 HP를 50% 감소시킵니다. 감소량의 50% 만큼 대상에게 고정 피해를 줍니다. 감소량의 25% 만큼, 10턴간 평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 스킬을 통해 대상은 전투 불능이 되지 않습니다.

 

 

 오세앙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이 사람이 제일 싫어요.

이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에게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6턴간 유지됩니다. 대상에게 '군인' 태그가 있다면 증가치가 30%가 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에게 5턴간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대상에게 '군인' 태그가 있다면 증가치가 30%가 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루아르

 

부활시 걸리는 '무적' 효과가 없어지고, 해당 턴에는 고정피해 역시 무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패시브

훌륭해. 이제 채점을 해볼까?

이전

(24턴까지 적용) 전투불능이 되면 HP 30%로 부활, 방해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이후, 다음 턴 까지 '무적' 상태가 되며, 3턴간 평타 공격이 200% 만큼 상승합니다. - 16턴간 '생기충전'이 걸리며 이 동안 발동하지 않습니다.

변경 후

(24턴까지 적용) 전투불능이 되면 HP 30%로 부활, 방해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3턴간 평타 공격이 200% 만큼 상승합니다. 해당 턴에는 고정피해를 포함하여 모든 피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 16턴간 '생기충전'이 걸리며 이 동안 발동하지 않습니다.

 

 에이린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서류정리 끝났습니다.

이전

('루아르'가 있을 때) 루아르가 있는 라인에,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루아르'가 있을 때) 루아르가 있는 라인에,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라티스

 

팬티를 가지고 있을 때, '증폭'과 비슷한 효과를 받게 되던 패시브가

멤버 한정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패시브

라티스는 당황했다!

이전

자신의 라인에 '루아르의 팬티'가 있다면, 팬티 한장마다 평타와 스킬의 피해량이 5%씩 상승합니다. 25장 이상이라면, 턴의 끝에 평타 공격의 대상이 무작위가 되는 '혼란'에 걸립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자신의 라인에 '루아르의 팬티'가 있다면, 팬티 한장마다 '루아르' 태그를 가진 캐릭터의 평타의 피해량이 5%, 스킬의 피해량이 2% 상승합니다. - 25장 이상이라면, 턴의 끝에 평타 공격의 대상이 무작위가 되는 '혼란'에 걸립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빈

 

'무적'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무적'을 연속하여 걸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액티브

이 커피, 꼭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이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에게 평타와 스킬의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대상의 소모된 HP 24% 마다, 지속시간이 1턴씩 증가합니다. (최소 1턴, 최대 3턴)

변경 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에게 평타와 스킬의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대상의 소모된 HP 20% 마다, 지속시간이 1턴씩 증가합니다. (최소 1턴, 최대 4턴 )   ('무적','무적불가'가 있다면 '무적'효과는 걸리지 않습니다. '무적'효과가 끝나면 1턴간 '무적불가' 상태가 됩니다.)

 

 미키

 

특정 상황에서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패시브의 효율이 감소합니다.

 

패시브

보고만 가라니까.

이전

평타나 스킬로 피해를 줄 때, 대상에게 아무런 효과도 걸려있지 않다면, 평타의 피해량이 100%,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변경 후

평타나 스킬로 피해를 줄 때, 대상에게 아무런 효과도 걸려있지 않다면, 평타의 피해량이 45%,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호란

 

ATK 영구 증가 효과가 감소합니다.


액티브

호레. 오늘 점심이구나.

이전

아군을 선택하여, 대상이 전투불능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의 최대 HP를 80% 감소시킵니다. 감소량 x 0.18 만큼, 현재 대기중인 라인의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아군을 선택하여, 대상이 전투불능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의 최대 HP를 80% 감소시킵니다. 감소량의 5% 만큼, 현재 대기중인 라인의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최대 5200 )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하은*


'대 여우불' 효과가, 일정 턴 수가 지나면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패시브

특이체질

이전

아군이 전투불능이 될 때 마다, '대 여우불'이 쌓입니다. (해제불가, 옮기기불가) 최대 8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전투불능이 된 캐릭터가 인간계 캐릭터라면 2개 쌓입니다. 스킬 사용 후, 절반이 사라집니다.

변경 후

아군이 전투불능이 될 때 마다, '대 여우불'이 쌓입니다. (해제불가, 옮기기불가) 최대 8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전투불능이 된 캐릭터가 인간계 캐릭터라면 2개 쌓입니다. - 8턴간 유지되며, 쌓일 때 마다 유지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사용 후, 수치의 절반이 사라집니다.

 

딜링용 스킬의 액티브에 데미지 제한치가 추가됩니다.


액티브

냐옹냐옹.. 음. 잘 안되네.

이전

적 대상 1인에게, 하은*의 ATK 만큼 피해를 줍니다. - 이후, 대상의 라인 ATK x 0.7 만큼, 무작위의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전투 내 '고양이귀' 태그 수 만큼 반복합니다. (최대 8회)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변경 후

적 대상 1인에게, 하은*의 ATK 만큼 피해를 줍니다. - 이후, 대상의 라인 ATK x 0.7 만큼, 무작위의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최대 25,000) 전투 내 '고양이귀' 태그 수 만큼 반복합니다. (최대 8회)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제나 그리니쉬

 

ATK 영구 증가 효과 중, 이전 패치에서 수정되지 않아 추가로 수정됩니다.


액티브

행복한 인생? 어머. 저하고요?

이전

아군 1인의 최대 HP를 20% 감소시킵니다. (최대 3만) 감소량 만큼 HP를 회복시키고, 라인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의 최대 HP를 20% 감소시킵니다. (최대 3만) 감소량 만큼 HP를 회복시킵니다. 감소량의 10% 만큼, 라인 ATK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파티 내 '리슬렌 츄스' 태그마다, 라인 ATK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고유 버프 효과가 좀 더 사용이 편해지도록 변경됩니다.


액티브

행운의 증표를 당신에게.

이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클로버'를 걸어줍니다. (해제불가) 그리니쉬의 ATK x 0.5 만큼, 해당 라인에서 시전되는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턴의 끝에, 대상의 남은 HP가 짝수라면, 효과가 400 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클로버'를 걸어줍니다. (해제불가) 해당 라인에서 시전되는 스킬의 피해량이 2% 증가합니다. - 턴의 끝에, 파티내 '리슬렌 츄스' 태그마다 증가치가 0.5% 가산됩니다.

 

 리츠 마리아

 

공격력 증가효과가, 전투 진행 상태에 따라 지속시간이 늘어나도록 변경됩니다.


액티브

아… 마, 맛사지 해드릴까요…?

이전

대상의 소모된 HP x 0.7 만큼, 대상을 회복시킵니다. ( 최대 10만 ) 회복된 HP 만큼 대상의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2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대상의 소모된 HP x 0.7 만큼, 대상을 회복시킵니다. ( 최대 12만 ) 회복된 HP 만큼 2턴 동안 대상의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현재 턴이 10턴 이상이라면 4턴, 현재 턴이 20턴 이상이라면 6턴동안 유지됩니다. )

 

고유 버프 효과가 좀 더 사용이 편해지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고정피해 역시 감소시켜주게 됩니다.


액티브

츄,츄,츄,츄스입니다. 힘내세요오..

이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스페이드'를 걸어줍니다. (해제불가) 마리아의 HP x 0.25만큼, 평타로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켜 줍니다. (스킬은 절반) 턴의 끝에, 대상의 남은 HP가 홀수라면, 감소량이 300 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스페이드'를 걸어줍니다. (해제불가) 마리아의 HP x 0.15만큼, 평타, 스킬, 고정피해로 받는 피해량을 줄여줍니다. - 턴의 끝에, 파티내 '리슬렌 츄스' 태그마다 피해량 감소치가 25 가산됩니다.

 


 블렌다

 

스탯 스킬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스탯

누가 날 이상하게 부른 것 같은데…

이전

파티에 '제나 그리니쉬'가 있다면, 블렌다의 ATK 만큼 라인의 ATK가 증가합니다.

변경 후

파티에 '제나 그리니쉬'가 있다면, 블렌다의 ATK x 2 만큼 라인의 ATK가 증가합니다.

 

고유 버프 효과가 좀 더 사용이 편해지도록  변경됩니다.


액티브

어쩔수 없지. 이거라도 받아.

이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다이아'를 걸어줍니다.(해제불가) 블렌다의 ATK x 2 만큼, 대상의 평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턴의 끝에, 대상의 남은 HP가 짝수라면, 효과가 3000 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다이아'를 걸어줍니다.(해제불가) 블렌다의 ATK x 3 만큼, 대상의 평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턴의 끝에, 파티내 '리슬렌 츄스' 태그마다 증가치가 600 가산됩니다.

 

 



 

합체된 보석의 효과가 소폭 상승합니다. 또한 보석이 옮겨지지 않게 됩니다.

 

패시브

츄스 카니발!!

이전

턴의 끝에, 아군 파티에 '츄스 하트' , '츄스 클로버' , '츄스 스페이드' , '츄스 다이아'가 모두 있다면, 해당 효과들을 모두 제거하고, 효과를 가장 많이 가진 아군에게 '퍼펙트 츄스'를 걸어줍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턴의 끝에, 아군 파티에 '츄스 하트' , '츄스 클로버' , '츄스 스페이드' , '츄스 다이아'가 모두 있다면, 해당 효과들을 모두 제거하고, 효과를 가장 많이 가진 아군에게 '퍼펙트 츄스'를 걸어줍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해제불가, 옮기기불가)

 

 

스탯

우린 언제나 완벽해!

이전

퍼펙트 츄스' 효과의 설명입니다. - 매 턴마다 HP 12% 회복. (최대 3만) 스킬과 평타로 받는 총 피해량이 25% 감소. 평타의 피해량이 100% + 30,000 증가. 스킬의 피해량이 50% + 4,000 증가. '기절' 및 침묵 무효.

변경 후

'퍼펙트 츄스' 효과의 설명입니다. - 매 턴마다 HP 20% 회복. (최대 8만) 스킬과 평타로 받는 총 피해량이 30% 감소. 평타의 피해량이 100% + 30,000 증가. 스킬의 피해량이 50% + 4,000 증가. '기절' 및 '침묵' 무효.

 

고유 버프 효과가 좀 더 사용이 편해지도록  변경됩니다.


액티브

이야압~ 내 하트를 받아라!!

이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하트'를 걸어줍니다.(해제불가) 스칼리의 HP x 0.3 만큼, 매 턴마다 회복시켜 줍니다. 턴의 끝에, 대상의 남은 HP가 홀수라면, 회복량이 1400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22턴간 유지되는 '츄스 하트'를 걸어줍니다.(해제불가) 스칼리의 HP x 0.3 만큼, 매 턴마다 회복시켜 줍니다.  - 턴의 끝에, 파티내 '리슬렌 츄스' 태그마다 회복량이 400 가산됩니다.

 

 

 하르테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태그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액티브

이번에는 신선해?

이전

아군 1인에게, 8턴간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 대상 딜러에게 '브리타 목장' 태그가 있다면, 파티 내 '브리타 목장' 태그마다 증폭량이 5%씩 가산됩니다. (최대 50%)

변경 후

아군 1인에게, 4턴간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 대상이 된 라인의 캐릭터가 모두 '브리타 목장' 태그를 가지고 있다면, 각 캐릭터마다 증폭량이 15%씩 가산됩니다.

 

 

 티토
 

오버힐을 통한 데미지에, 라인ATK 기반의 상한치가 설정됩니다.

 

패시브

남는건 나눠야죠.

이전

회복 효과를 받을 때, 회복량이 소모된 HP 보다 많다면, 남는 분량의 회복량 만큼 무작위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흡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회복 효과를 받을 때, 회복량이 소모된 HP 보다 많다면, 남는 분량의 회복량 만큼 무작위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흡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피해량의 최대치는 라인 ATK x 1.2 입니다.

 

 

 이세리안 에실리

번외의 사항입니다만, 고정피해를 받을 때 회복되는 패시브가

각종 버그를 양산하고 있어, 부득이하게 회복되는 부분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무적' 효과가 없을 때 일정 확률로 적용되는 부분의 확률이 상승합니다.

 

액티브

고양이는 죽지 않아!

이전

고정피해를 받을 때 , '무적' 효과를 받고 있다면, '에실리'의 HP 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고정 피해를 무시합니다. ('무적' 효과가 없어도, 10% 확률로 발동합니다.)

변경 후

고정피해를 받을 때 , '무적' 효과를 받고 있다면 고정 피해를 무시합니다. ('무적' 효과가 없어도, 15% 확률로 발동합니다.)

 

 

 샤를르

 

'무적'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무적'을 연속하여 걸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파티 구성에 따라 벌꿀 소모량이 변경되던 부분이, 14만으로 고정됩니다.

액티브

시식에 방해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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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아군의 '성역 벌꿀'을 12만 소모합니다. - 아군 전체에 평타와 스킬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1턴간 유지됩니다. ( 아군이 4명이라면, 성역 벌꿀 소모량이 4만 증가합니다. ) -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이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선택한 아군의 '성역 벌꿀'을 14만 소모합니다. - 아군 전체에 평타와 스킬 피해를 무시하는 '무적'을 겁니다. 1턴간 유지됩니다. -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이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적','무적불가'가 있다면 '무적'효과는 걸리지 않습니다. '무적'효과가 끝나면 1턴간 '무적불가' 상태가 됩니다.)

 

 키르케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자동 시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액티브

눈에서 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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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1인에게 ATK 만큼 피해를 줍니다. '왕사탕' 1 마다 피해량 1,400 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 1인에게 ATK 만큼 피해를 줍니다. '왕사탕' 1 마다 피해량 2150 씩 증가합니다. 대상에게 'P.큐브'가 있다면, 수치 1마다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 '키르케'가 딜러 일 때, '스킬'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턴을 끝내면 자동 시전됩니다. )

 

 레키

 

액티브 스킬의 자동 시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액티브

충전 시작!

이전

선택한 적에게, 'P.큐브' 를 2 개까지 옮깁니다. 옮긴 큐브마다, ATK x 2의 피해를 줍니다. - 적에게 걸린 동안, 매 턴마다 수치가 1씩 증가합니다. 대상은 큐브의 수치 1 마다 받는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변경 후

'선택한 적에게, 'P.큐브' 를 2 개까지 옮깁니다. 옮긴 큐브마다, ATK x 2 만큼 피해를 줍니다. - 적에게 걸린 동안, 매 턴마다 수치가 1씩 증가합니다. 큐브의 수치 1 마다 받는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 '큐브'가 2개 이상일 때, '스킬'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턴을 끝내면 자동 시전됩니다. ) 

 

 

액티브

큐브에 사과 파이를 넣어서

이전

가지고 있는 'P.큐브' 중 하나의 수치를 2 증가시킵니다. 큐브가 없거나 혹은 1개만 가지고 있다면, 새로운 'P.큐브'를 생성합니다.

변경 후

가지고 있는 'P.큐브' 중 하나의 수치를 2 증가시킵니다. 큐브가 없거나 혹은 1개만 가지고 있다면, 새로운 'P.큐브'를 생성합니다. ( '큐브'가 1개 이하, 걸려있는 효과가 6개 이하일 때, '스킬'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턴을 끝내면 자동 시전됩니다. ) 

 

 레오니

 

'증폭' 효과가 '증강'으로 변경됩니다.

 

액티브

콱 물어! 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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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한 아군 1인에게 레오니의 ATK만큼 피해를 주고, 5턴간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증가량은 ( 5 - 대상 라인의 가진 증폭 개수) % 입니다. 사용 후 skill off 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지정한 아군 1인에게 레오니의 ATK만큼 피해를 주고, 레오니의 ATK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10회 적용됩니다. 사용 후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디에 디나
 

부활 패시브가 변경됩니다.

 

패시브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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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턴까지, Skill On인 '디에' 태그 캐릭터가 자기 파티에 있을 때) 평타, 스킬, 효과피해로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었다면, 자기 파티의 Skill On 상태인 '디에' 태그 캐릭터 1인을 랜덤 지정하여 Skill Off시킵니다. 자신의 HP를 50% 회복하고, 자신에게 걸린 모든 효과를 해제한 후, 1턴 간 무적이 됩니다.

변경 후

(24턴까지 적용)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면, 파티의 Skill On 상태인 '디에' 태그 캐릭터 1인을 랜덤 지정하여 Skill Off시킵니다. Skill Off된 캐릭터의 Cost x 1% 만큼 HP를 회복하고, 자신에게 걸린 모든 효과를 해제한 후, 4턴 간 부활이 불가능한 '생기충전' 상태가 됩니다.

 

 디에 라이자

 

군중제어기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군중제어의 대상이 적 전체에서 적 2인으로 변경됩니다.

 

액티브

반반 크림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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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전체에게 2턴 간 '침묵' 효과를 겁니다. 자신 파티 내의 '디에' 태그 수가 4인 이상이라면, 적 전체에게 4턴 간 '침묵' 효과를 겁니다. 자신 파티 내의 '디에' 태그 수가 7인 이상이라면, 적 전체에게 4턴 간 '절대침묵' 효과를 겁니다.

변경 후

무작위 적 2인에게, 2턴 간 '침묵' 효과를 겁니다. 자신 파티 내의 '디에' 태그 수가 4인 이상이라면, 지속 시간이 3턴이 됩니다. 자신 파티 내의 '디에' 태그 수가 7인 이상이라면, '침묵' 대신 '절대침묵'을 겁니다.

 

 

 아르라

 

'증폭'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증폭' 효과가 걸릴 때, 이전의 '증폭'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액티브

숙소까지 제공하는 일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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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파티 내에 '봉사' 태그 캐릭터가 4인 이상 있을 때, 20턴까지만 발동 가능) '파마루' 태그가 있는 아군 라인 전체에, (자기 파티 내 '봉사' 태그 캐릭터들의 HP 총합 / 1000)% 만큼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최대 50%) 6턴 간 지속됩니다.

변경 후

선택한 아군 1인에게 (파티 내 '봉사' 태그 캐릭터들의 cost 총합 * 0.2%) 만큼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을 겁니다. (최대 50%) 4턴 간 지속됩니다. (이전에 가진 '증폭'은 모두 해제됩니다.)

 

 파르나

 

액티브 스킬로 합체시 추가되는 '증강' 효과가 삭제됩니다.

(텍스트가 너무 길어져서.....)

 

액티브

합체하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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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딜러 중 '하르가'가 있다면, 11턴부터 발동 가능) '하르가' 가 딜러인 라인의 모든 효과를 제거하고, (자기 라인의 ATK x 2)만큼 '공격력 상승'효과를, (자신의 ATK x 2)만큼 '증강'을, (자기 라인의 HP x 2)만큼 '보호막'효과를 걸어줍니다. (12턴 간 유지) 자기 라인을 전투에서 제거합니다.

변경 후

(아군 딜러 중 '하르가'가 있다면, 11턴부터 발동 가능) '하르가' 가 딜러인 라인의 모든 효과를 제거하고, (자기 라인의 ATK x 2.5) 만큼 '공격력 상승'효과를, (자기 라인의 HP x 2.5)만큼 '보호막'효과를 걸어줍니다. (12턴 간 유지) 자기 라인을 전투에서 제거합니다.

 

 마르다

 

부활시 '무적' 효과에 걸리지 않게 되고, 해당 턴은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패시브

위엄이 덕보다 크면 화를 입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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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라인에 '하르가', '아르라'가 모두 있을 때에만 적용됩니다. 18턴~24턴 사이에 전투불능이 되었다면, 자기 라인의 ATK와 최대 HP값을 전투 개시시의 초기값으로 되돌리고, HP가 50%인 상태로 부활하며, 2턴 간 무적이 됩니다. 8턴간 부활이 불가능한 '생기충전' 상태가 됩니다.

변경 후

('자기 라인에 '하르가', '아르라'가 모두 있을 때에만 적용) 18턴~24턴 사이에 전투불능이 되었다면, 자기 라인의 ATK와 최대 HP값을 전투 개시시의 초기값으로 되돌리고, HP가 50%인 상태로 부활합니다. 8턴간 부활이 불가능한 '생기충전' 상태가 되며, 해당 턴은 고정피해를 포함하여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파이


'증강'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일정 턴 수 동안 지속되는 효과에서, 일정 횟수동안 적용되도록 변경

패시브의 제약사항이 소폭 강화되고, 효과가 변경됩니다.

 

패시브

축복의 불꽃으로 다시 태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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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이 될 경우, '마법사' 태그 캐릭터가 하나라도 있는 아군들에게 다음 효과를 줍니다 - 치명타 확률을 30% 증가시키고, 파이의 HP만큼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파이의 ATK만큼 '증강'을 겁니다. 4턴 간 유지됩니다.

변경 후

전투불능이 될 경우, '마법사' 태그를 가진 아군들에게 다음 효과를 줍니다 - 4턴간 파이의 HP x 2 만큼 평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파이의 ATK x 3 만큼, 12회의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강'을 겁니다. 

 

 마오

 

'무적' 효과에 관한 공통 변경 사항 - '무적'을 연속하여 걸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패시브

짙은 연기 사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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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턴까지, 딜러가 '마오'일 때) 전투불능이 되면, 1회에 한해 '마오'의 Skill Off가 해제되며 HP 1로 부활합니다. 자신의 파티에 '뮬란'이 있다면, 부활 후 4턴 간 '무적'상태가 됩니다. '무적'효과를 받는 동안은 고정피해를 무시합니다. (즉사는 막지 못합니다)

변경 후

(16턴까지, 딜러가 '마오'일 때) 전투불능이 되면, 1회에 한해 '마오'의 Skill Off가 해제되며 HP 1로 부활합니다. 자신의 파티에 '뮬란'이 있다면, 부활 후 4턴 간 '무적'상태가 됩니다. ('무적','무적불가'가 있다면 '무적'효과는 걸리지 않습니다. '무적'효과가 끝나면 2턴간 '무적불가' 상태가 됩니다.)

 

 

 화양


평타에 관련된 패시브가 변경됩니다.


패시브

나랑 놀아주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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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공격을 당했을 때 피해량이 0 이라면, 평타로 반격합니다. '과자 주머니'를 가지고 있다면, 수치를 1 증가시킵니다.

변경 후

'적에게 평타 공격을 당했을 때 피해량이 0 이고, '과자 주머니'가 없다면 적용됩니다. - ‘요괴’ 태그를 가지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중, Cost가 가장 낮은 캐릭터를 Skill off 상태로 만들고, 평타로 반격합니다.

 

 

패시브

재앙을 부르는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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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라인에 '과자 주머니'가 없을 때 발동합니다. 파티 내 '요괴' 태그마다 평타의 피해량이 25%, 치명타 확률이 9%, 치명타 배율이 0.05씩 증가합니다. (각각 최대 250%, 90%, 0.5)

변경 후

적을 평타로 공격할 때, ‘과자 주머니’가 없다면 적용됩니다. ‘요괴’ 태그를 가지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중 Cost가 가장 높은 캐릭터를 Skill Off 상태로 만들고, 해당 캐릭터의 Cost * 5%만큼 평타의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최대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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